바로 올리는 첫 일기

DJinside 홈페이지를 워드프레스로 바꾸고 – 처음 올리는 일기다.

원래 XE를 쓰고 있었으나,

XE 업데이트를 했더니, 홈페이지가 글 작성이 안되는 불능 상태로 접어들어서 바꾸게 되는 결정적 계기를 마련해줬다.

(내 활용도에 있어선) XE에 더이상 미래가 안보인다는 것도- 한 몫했다.

왜냐면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각종 충돌과 버그가 생기고… 그러한 충돌과 버그는 업데이트를 하다보면 어떤 것은 자연스레 나아지겠지 했건만 그러기는 커녕 더 축적되기만 했다.

블로그 저작 툴로 초반에 개발할 때는 꽤나 공을 들인 것 같던 텍스타일은 업데이트 된 지 삼만년….

모듈 개발자들의 POOL이 제한적이어서- 다양성도 부족했고- 이렇게 숙련자가 적고, 쓰려고 시도하는 사람은 많다보니

질문답변 게시판에 이것저것 질문글을 올려도 답글을 득하는 것은 요원한 일… ㅎㅎㅎ

현재까지의 XE는 도무지 미래가 안보이고, 내 홈페이지는 XE 버그로부터 어디서 부터 어떻게 뜯어고쳐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래서 그냥 워드프레스로 다 갈아엎어버렸다.

지금 – 대충 틀만 만들어져 있는 상태인데, 워드프레스는 우선 블로그 형태로 활용하기에는 매우 쉽게 만들어져 있어서 – 우선 기능상 문제는 별로 없다.

그리고 워드프레스만의 신세계를 경험해보니… 아 XE만 써보던 내게는 정말 – 다 휘황찬란해 보일 수밖에…

암튼 지금, 현재는 내 개인 홈페이지 같은 컨셉을 못만들어주고, 그냥 테마설정해서 쓰지만… 차근차근 수정해서 잘 활용하고자 한다.

그리고 한편으로는 이전 홈피의 게시물을 하나하나 노가다로 옮겨오고 있다….

일기 쪽은 싸이월드 일기마저 이 쪽으로 아카이빙 하고 있으니, 이것은 실로 – 대규모 작업.

올해는- 바쁠 시즌도 있겠지만, 그렇지 않은 날들이 더 많을 것이므로 – 올해 안으로는 다 마무리 되겠지.

하하하

코멘트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